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이 2022년 9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교육'(이하 양성교육)을 9월 2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자 과정은 9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총 60시간 교육이 진행되고, 경력자 과정은 9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40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사업은 출산한 가정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하 건강관리사)를 파견해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 지원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반드시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이론과 실기를 포함한 소정의 교육과정(신규자 과정 60시간, 경력자 과정 4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은 보건복지부 인증 수료증과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수료증을 받는다. 또한 본인이 원하는 경우, 수료와 동시에 취업 연계도 가능하다.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은 "건강관리사 직업은 여성들에게 정년의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맞게 체온 체크 및 호흡기 이상 유무 확인, 개인컵 사용, 주기적인 교육장 환기를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교육' 접수기간은 9월 25일 까지고, 9월 26일부터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전화문의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김정연 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