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일정은 신규자, 경력자 통합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경력자 과정은 2월 15일부터 총 40시간, 신규자 과정은 2월 15일부터 2월 24일까지 총 6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사업은 출산한 가정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하 건강관리사)를 파견해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 지원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반드시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이론과 실기를 포함한 소정의 교육과정(신규자 과정 60시간, 경력자 과정 40시간)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은 보건복지부 인증 수료증과 함께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수료증을 받게되며 본인이 원하는 경우, 수료와 동시에 취업 연계도 가능하다.
이번 2023년도 2월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교육' 접수기간은 2월 14일 까지고, 2월 15일부터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전화문의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은 "건강관리사 직업은 여성들에게 정년의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맞춰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사랑나눔 평생교육원 김정연 발행>
